[독일/해외문화PD] '수미산에서 바라본 풍경' 전시 오프닝

본문 바로가기

사상오행

사상오행

[독일/해외문화PD] '수미산에서 바라본 풍경' 전시 오프닝

Page info

Writer 문화포털 Date19-05-28 00:00 Hit2 Comment0

Body

5월 9일 독일한국문화원은 천대광 작가의 개인전 "수미산에서 바라본 풍경"을 개최했습니다. 천대광 작가는 건축 형식을 차용해 공간 경험에 대한 연구와 관심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설치 작가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형 설치 작품을 통해, 동아시아의 문화, 철학 및 종교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그것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담았습니다.


이번 전시는 동아시아의 음양오행 사상을 소재로 해서 표현한 작품인데요. 최초전시공간으로 들어서면, 기다란 구조물이 있고 그 구조물은 5개의 공간과 통로로 이뤄져있습니다.

처음 봄의 방(木)을 지나서 여름의 방(火)으로 이동하고 토(土)를 지나 금(金)으로 이동해서 우주의 최종적인 결론 겨울의 방(水)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 모든 방들은 색깔 그리고 오행이 가지고 있는 특징적인 물질체계를 기본으로 이뤄져있고 구조물은 기본적으로, 우리 민족이 전통적으로 사용해오던 척관법에 입각해서 모든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의 하나는 음양오행을 이해시키고자 하는 게 아니라 기존에는 서구 중심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았다면 이번 전시에서는 동아시아의 사상을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으로 제안하는 전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미산에서 바라본 풍경"은 독일문화원 내 갤러리 "담담"에서 2019년 7월 6일까지 이어집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문화P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unhwapd
문화포털 문화PD 블로그▽
https://blog.naver.com/kcis_
문화포털의 더 많은 영상이 궁금하다면▽
http://www.culture.go.kr/mov/culturePdList.do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1,0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SITEINFO

dcbooks.co.kr
My own VLOG Diary that only scraps Youtube videos that I am interested in.
Contact : help@oxmail.xyz

NEWS

  •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dcbook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