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부자되는 꿈 해몽 10가지

본문 바로가기

해몽

해몽

꿈 해몽, 부자되는 꿈 해몽 10가지

Page info

Writer 지혜의 숲 Date22-06-22 00:00 Hit16 Comment0

Body





해몽이란, 꿈에 나타난 일을 풀어서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뜻하는 말로 즉, 꿈을 풀이한다는 의미입니다. 꿈해몽은 크게 길몽과 흉몽으로 나누어볼 수 있으며 여기서는 대표적인 대박 꿈의 길몽에 대해서만 알아 보겠습니다.
1. 돼지를 잡거나 가져오는 꿈.
예로부터 돼지는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동물로서, '쑥쑥' 커가는 점에서 돼지로 표상된 사업의 융성이나 재물의 번창함의 상징표상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 경우 돼지꿈의 전개가 좋게 나타나야 하는 것은 물론이다. 예를 들어 돼지를 쫓아낸다든지 돼지가 사라지는 꿈은 들어오려던 재물을 잃는 것으로 실현되고 있다.
다만, 돼지꿈이 반드시 재물운, 이권 획득 등으로만 실현되는 것이 아니라, 잡는 꿈을 꾼 후에 태몽으로 실현된 사례도 상당수 있다.
여러 사례를 살펴보면, 똥을 묻힌 돼지가 달려드는 꿈, 시커먼 돼지들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커다란 어미돼지가 새끼들을 끌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오물이 묻은 더러운 돼지를 안는 꿈, 꿈에 커다란 돼지가 안방에 들어와 차고 앉아 있는 꿈, 살색 돼지 세 마리가 쫓아와서는 옷을 물고 놔주지를 않는 꿈 등이 재물의 획득으로 실현되고 있다
2. 똥[糞]과 관계된 꿈.
똥 꿈의 특징은 주로 재물과 관련지어 실현되는 특징이 있다. 똥을 온 몸에 뒤집어 쓰거나 깊이 빠진다거나 밟는 꿈, 변소안이 누런 대변으로 차있는 꿈, 옷에 묻히는 꿈 등이 좋다.
다만, 똥을 버리는 꿈은 안 좋다. '대변을 본 후 비닐 봉지에 싼 후 화장실에 버리는 꿈은 주식투자에서 손해를 본 것으로 실현되었다.
이밖에도 똥 꿈은 배설행위로 인하여 정신적 억압으로부터의 해소, 소원 충족을 뜻한다. 화장실에서 뜻대로 일을 치르는 꿈은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됨을 뜻한다. 반면 화장실이 저저분하거나 문이 안 열려 일을 치를 수 없었던 꿈은 하고자 하는 일의 좌절 등으로 실현되고 있다.
3.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이 나타나는 꿈.
조상이나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속에 나타나는 경우 얼굴이나 모습의 표상에 밝고 어두움에 달려있다. 즉, 밝은 표상의 웃는 얼굴, 좋은 모습으로 다정스럽게 나타나는 경우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예지해주는 경우이다. 반면에 어두운 표정, 근심스런 표정, 검은 빛의 얼굴 등 안 좋은 표상으로 나타나면 무언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일러주는 경우이다.
돌아가신 아버지와 함께 모내기를 하는 꿈, 돌아가신 아버님이 돈다발을 쥐어 주는 꿈, 돌아가신 아버님으로부터 하얀 보따리를 선물받는 꿈, 돌아가신 어머니가 고생한다며 위로의 말씀을 한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타나 아가씨와 결혼하라는 꿈, 돌아가신 시어머님이 꽃을 한 송이 주는 꿈, 돌아가신 어머니가 자신의 이름을 애타게 부른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복권을 주시는 꿈 등은 재물운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4. 아기 낳는 꿈.
아기를 낳는 꿈은 새로운 생명이 탄생한다는 데에서 아기로 표상된 어떠한 권리나 이권의 획득, 재물의 횡재수 등으로 실현되고 있다.
이 경우 세 쌍둥이, 네 쌍둥이 등 많이 낳을수록 크게 이루어지며, 낳은 아기가 좋아 보일수록 좋은 성취, 좋은 재물운으로 이루어진다.
세 쌍둥이의 남자아이를 낳는 것을 보는 꿈은 새로운 생명이 셋이나 탄생한다는 꿈의 상징성으로 말미암아 무엇인가 커다란 이권•횡재수•사업성공•승진 등의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예지해주고 있다. 현실에서는 꿈을 꾸고 나서 복권을 구입한 후 당첨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바, 복권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이런 경우의 꿈은 주가 상승 등 이권의 획득이나 재물운 등 다른 좋은 일로 실현되고 있다.
5. 대통령 및 귀인과 만나는 꿈.
꿈속에서 대통령 및 귀인을 만나게 되는 꿈은 길몽에 속한다. 최고의 통치자나 귀한 사람의 은덕을 입게 됨을 꿈을 통해 예지해 주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대통령이나 귀인으로부터 악수를 하거나, 훈장을 받는 꿈, 명함을 받는 꿈, 식사나 차를 대접받는 꿈이라면, 좋은 일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6. 돈, 동물, 재물, 귀한 물건을 얻는 꿈.
꿈은 반대가 아닌 상징표상의 이해에 있다. 돈, 동물, 재물, 귀한 물건을 얻는 꿈은 실제로 큰 재물이나 이권을 얻는 일로 실현되고 있다. 다만, 적은 액수의 돈을 줍는 꿈의 경우에는, 불만족감으로 인해 재물이 나가는 일로 실현된 사례가 많다.
7. 불이 활활 타는 꿈.
불이 활활 타고 있는 꿈은 불길의 치솟음에서 번성함, 번창함, 일어남 등의 확장•발전을 의미하고 있다. 유사한 상징의 예로 다산(多産)과 쑥쑥 커나가는 왕성한 성장속도의 상징에서 좋은 재물운의 꿈으로 이루어지는 돼지꿈을 들 수 있다. 집이 불타버리는 꿈, 자신의 몸이 불타는 꿈, 자신의 공장이 불타 버리는 꿈 등이 있다.
8. 죽거나 시체에 관계된 꿈.
꿈은 상징표상의 이해에 있다. 죽음의 꿈은 재생, 부활, 새로운 세계로 나아감을 상징하고 있다. 자신이 죽는 꿈은 현재의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이 열리게 된다는 것을 암시해주고 있다. 즉, 현재의 자신의 여건이나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생길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감을 상징하고 있다.
사례를 살펴본다. 마지막 남았다는 한 발의 권총 탄환을 이마에 맞고 죽는 꿈, 불에 타 죽는 꿈, 전복된 차위에 승용차 두 대가 덮치는 꿈, 암에 걸려 피를 토하며 죽는 꿈, 칼에 찔려 온몸이 피투성이가 된 꿈 등이 있다.
시체는 어떤 업적물 결과 재물의 상징표상으로 등장되고 있으며, 꿈속에서 시체를 본 꿈을 꾸고 나서는 대부분 재물이나 이권의 획득, 소원성취 등 좋은 일로 실현되고 있다.
9. 아름답고, 풍요롭고, 좋은 표상의 꿈.
꿈은 반대가 아닌 상징표상의 이해에 있다. 밝고 아름답고 풍요로움의 꿈이라면, 현실에서도 좋은 일로 실현되고 있다. 승진, 합격, 소망성취, 권세, 명예, 이권, 재물 획득 등 꿈은 꿈을 꾼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실현되고 있다.
창문너머로 눈부시게 밝은 햇살이 들어오는 꿈, 도라지꽃이 예쁘게 만발한 언덕을 누비는 꿈, 집 마당 나뭇가지에 열린 호박을 따는 꿈, 나락을 한 다발 안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자신의 집 둘레에 벼가 가득히 쌓여있는 꿈, 고향집에 온가족이 화기애애하게 빙 둘러 앉아 있는 꿈, 애인과 결혼하는 꿈 등으로 엄청난 재물을 얻는 것으로 실현되고 있다.
10. 동물,곤충,식물에 관계된 꿈.
물고기는 재물을 상징하는 표상물이다.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고 나면 재물을 얻는다. 이처럼 물고기로 표상된 어떤 권리•이권•명예를 얻거나 재물 등을 획득하기도 한다. 또한 상대방 사람이나 동물을 죽이는 꿈도 좋다. 제압,정복의 의미이다. 구렁이가 몸에 감기는 꿈도 구렁이로 표상된 어떠한 재물•세력이나 영향력 하에 들어감을 예지해주고 있다. 상황에 따라, 태몽 또는 애인이 생기게 되는 일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용이나 비행기를 타고 나는 꿈도 좋다. 용은 권세•명예•재물•득세•최고의 권좌•기관•단체세력 등을 상징하기에 적합한 표상으로, 화려한 색깔의 용 한 마리가 맑은 푸른 바다에서 튀어오르는 꿈, 용이 여의주를 물고 승천하는 꿈, 용이 자신을 태우고 어디론가 날아가는 꿈 등의 사례가 있다.
.
채널운영자(성필원)는 무계획적인 사상가를 뜻하는 'kabbu'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스스로를 학문과 성공의 지혜를 결합시킨 최초의 세속 철학자로 칭한다. 기존의 인식과 완전히 다른 의미있는 삶의 철학을 추구하면서 그 결과물을 글과 강연을 통해 발표하고 있다. 『양처럼 살 것인가 늑대처럼 살 것인가』와『생존』, 『인간농장』,『정보브로커』,『인간농장』등 다수의 저서를 펴냈으며, 『내 안의 백만장자』와 『행동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직접 번역해 책으로 내기도 했다. 페이스북의 20만명 ‘힘이되는 좋은글’ 같은 다양한 사이트들도 운영중이다.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2,33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SITEINFO

dcbooks.co.kr
My own VLOG Diary that only scraps Youtube videos that I am interested in.
연락처 : help@ggemtv.com

NEWS

  •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dcbook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