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교수의 아쉬움이 묻어있는 글!! 유승민이 대통령 선거에 불출마 선언을 했다면 어땠을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길일

길일

서민 교수의 아쉬움이 묻어있는 글!! 유승민이 대통령 선거에 불출마 선언을 했다면 어땠을까???

Page Informatoin

Writer 영상으로 보는 세상 Date21-09-06 00:00 Hit50, Comment0,

Body





#고발사주 #윤석열 #김웅
그간 보수당의 약점이던 낡은 정당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은층의 지지를 얻을 수 있고, '그래도 국힘을 찍는 건 좀...'이라고 말하는 중도층을 포섭해 외연을 확대할 수도 있었으니까.
윤석열 후보가 예상보다 빨리 입당한 것도 이준석이 대표라는 게 작용했으리라.
한가지 불안요소는 소위 이준석 리스크였다.
젊은 나이가 주는 불안감, 평상시 지적받던 싸가지 문제 등등도 한 이유였지만, 더 큰 우려는 이준석이 유승민을 대선후보로 만들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다.
이 얘기를 들을 때마다 난 코웃음을 쳤다.
유승민이 그의 아버지 친구고, 정계입문에도 도움을 줬다한들, 정권교체라는 시급한 과제를 앞둔 시점에서 그런 바보같은 짓을 할만큼, 이준석이 어리석진 않으리라는 믿음 때문이었다.
과거 유튜브에서 유승민을 대통령으로 만들겠다고 발언한 적이 있지만, 당대표가 된 마당에 그런 사적인 감정은 뒤로 미룰 것이라 믿었다.
하지만 이준석이 윤석열과 대립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준석 리스크는 다시금 수면위로 올라왔다.
정권과 싸우는 대신 같은 당 후보와 싸우는 당대표, 사람들은 이렇게 그를 비판했다.
이준석으로선 그런 비판이 억울할 것이다.
나 역시 그가 유승민을 밀기 위해 그런 행동을 했다고 생각진 않는다.
그럼에도 많은 이들이 그의 의도를 의심했고, 결국 그는 그간의 언행에 대해 사과했다.
사과 후엔 별다른 논란없이 자기 역할을 하니 다행이지만, 그래도 난 아쉽다.
유승민이 이번 대선에 불출마를 선언했다면 보수의 현 주소가 지금보다 나았을 것 같아서다.
유승민은 우리 정치판에서 드문 경제통으로 대통령직이 될 자격이 충분하다.
하지만 그게 꼭 지금이여아 했을까.
당대표가 된 이준석이 자신과의 커넥션을 의심받는 상황이라면, 그리고 정권교체의 시급성을 고려한다면 불출마를 선언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아니었을까.
물론 대통령이 될 기회라는 게 자주 오는 건 아니지만, 때로는 한발 물러나는 것도 큰정치인이 되는 길일 수 있다.
보수층의 지지 대신 역선택 덕에 지지율을 유지하는 게 유승민의 현주소라면, 어렵사리 야권후보가 된다해도 여권후보가 유력한 이재명에게 이길 것 같지 않으니 말이다.
얼마 전, 윤석열후보를 음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터졌다.
이게 현정권의 공작일 가능성도 없지 않지만, 보수 지지자들은 또다시 유승민에게 의혹의 눈길을 보낸다.
그게 이슈가 된 뒤 잠적한 김웅 의원이 유승민 캠프 사람이라서다.
폭로의 당사자인 뉴스버스가 '윤석열은 이번 건과 무관하다'는 김웅의원의 발언을 의도적으로 누락시킨 걸로 보아 윤후보는 이 일과 무관한 듯 보이지만, 이런 사건이 터질 때마다 윤후보의 지지율은 내려가고, 누군가는 정권교체의 희망을 잃어버린다.
궁금하다.
이런 일련의 평지풍파에도 불구하고 유승민은 계속 대선판에 남아 있을까.
난, 그가 안그랬으면 좋겠다.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길일 List

Total 1,085, 1 Page

Image List

Post Search
Copyright © www.dcbooks.co.kr. All rights reserved.

SITEINFO

dcbooks.co.kr
My own VLOG Diary that only scraps
Youtube videos that I am interested in.
연락처 : help@ggemtv.com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