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 24절기) 입춘 24절기 순서(음력 24절기)

본문 바로가기

만세력

만세력

(입춘 24절기) 입춘 24절기 순서(음력 24절기)

Page info

Writer 역리학당 오원재 Date20-08-16 00:00 Hit3 Comment0

Body



입춘이 음력 1월 절기??

안녕하십니까. 허정 이상엽입니다.

오늘은 한국천문연구원이 만든 달력[만세력]을 통해서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한, 한국천문연구원 편찬 2020 역서의 내용은 오류라는 사실을 입증해 드리겠습니다.

입춘은 음력 12월에도 들고 음력 1월에도 듭니다. 그런데 한국천문연구원 편찬 역서에서는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로 단정 짓고 있는 것입니다. 입춘이 음력 12월과 1월에 번갈아 들게 달력[만세력]을 만들어 놓고,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한다는 얘기입니다.

음력 12월과 음력 1월에 번갈아 드는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하는 것이 말이 됩니까? 다음은 한국천문연구원이 만든 달력 2015년부터 2033년 사이에 든 입춘입니다. 음력 12월에 10번, 음력 1월에는 9번이 들었습니다.

천문연 편찬 만세력 입춘(立春)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한, 한국천문연구원의 주장은 허구!!

2015년부터 2033년 사이에 입춘은 음력 12월에 10년, 음력 1월에 9년 들었고 이 기간에 입춘이 2번드는 쌍춘년과 입춘이 없는 망춘년은 각각 7년 이됩니다.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는 것은 허구!!

다음과 같은 내용을 한국천문연구원에 질의하면,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한, 한국천문연구원 편찬 역서의 내용은 한국천문연구원이 만든 달력 즉 만세력과 맞지 않는 오류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질의1 : 입춘이 음력 1월과 음력 12월에 번갈아들게 달력[만세력]을 만들어 놓고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하는 것이 맞는가?

이런 내용을 한국천문연구원에 질의하면 천문학적인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입춘이 포함된 24절기에는 음력과 관련이 없다고 답변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질의2 : 음력에 24절기가 반영되어서 윤달이 생기는 것입니까? 음력을 24절기력과 맞추는 과정에서 윤달이 생기는 것입니까?

이런 내용을 한국천문연구원에 질의하면 태양의 운동에 따라 결정되는 24절기가 음력에 반영된다는 답변은 하지 못할 것입니다.

음력을 24절기와 맞추는 과정에서 윤달이 생기기 때문에 24절기를 기분으로 윤달의 위치를 결정하고, 윤달이든 평달이든 음력 매월은 합삭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질의3 : 조선 관상감에서도 24절기를 음력의 일부라고 했습니까? 조선 관상감 일관들이 길일과 흉일을 점친 달력은 음력입니까? 24절기력입니까?

이런 내용을 한국천문연구원에 질의하면 24절기를 음력이라고 한 사실은 없다고 답변할 것입니다. 그리고 음력으로 길일과 흉일을 점친 일관들도 없다고 답변할 것입니다. 조선 관상감에서는 24절기를 음력의 일부라고 한 사실도 없고 또 24절기로 년과 월을 정하고 길일과 흉일을 점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오늘은 한국천문연구원이 만든 달력을 통해서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한 한국천문연구원 편찬 역서의 주장은 오류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입춘은 음력 12월과 음력 1월에 번갈아 든다는 사실을 통해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단정한 한국천문연구원 편찬 역서의 내용은 오류라는 사실을 확인했다는 뜻입니다.

제 주장에 의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국천문연구원에 질의서를 보내 답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입춘을 음력 1월 절기라고 한 한국천문연구원 편찬 역서의 내용은 우리가 쓰는 달력과 맞지 않는 오류라는 사실을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37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SITEINFO

dcbooks.co.kr
My own VLOG Diary that only scraps Youtube videos that I am interested in.
Contact : help@oxmail.xyz

NEWS

  •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dcbook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