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암시하는 예지몽 - 악몽 꿈해몽 무서운 꿈 - 대전 용한 무당 점집 추천 후기 홍두깨 이시안

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

죽음을 암시하는 예지몽 - 악몽 꿈해몽 무서운 꿈 - 대전 용한 무당 점집 추천 후기 홍두깨 이시안

Page info

Writer 굿엔트 Date20-09-15 00:00 Hit2 Comment0

Body



#죽음을_암시하는_예지몽 #악몽 #꿈해몽 #점잘보는집 #점잘보는곳 #근처점집 #점집이야기 #점집추천 #점집후기 #대전점집 #대전점집추천 #홍두깨 #이시안

홍두깨 이시안
상담문의 : 010.7562.1366
상담시간 : 매일 10:00 - 22:00

나의 운을 깎아먹고 액운이 발동하는 흉측한 물건 3가지
부정 불운을 부르는 흉물
https://youtu.be/2Y5QmSAeW0c

최고 좋은 대박띠와 나이 - 운이 강한 사람 베스트 5
2020년 경자년 하반기
https://youtu.be/FAb-Ics0f5g

로또 사러 당장 달려가도 될만한 5가지 대박 꿈
횡재수 대복 대운 금전 재물
https://youtu.be/TPw5WiAjvmw

하늘이 내린 인연 - 이런 사람 만나면 꼭 잡으세요 - 인생 역전 나와 잘 맞는 띠
https://youtu.be/ykwKH3wsk7U

무당은 뭔가요? 굿 값의 오해와 진실
https://youtu.be/lb15TZhRjmg

돈 돈돈하면 돈이오니?
https://youtu.be/OBi6OuXdiC4

미래 점사 잘 나오는 손님
https://youtu.be/t9eKdwKD7Tg

당신의 촉을 믿어봐!
https://youtu.be/ldr8sAKvUwg

돈 보다 정성
https://youtu.be/SW6l-X4i8yc

이사계획 있으신가요?
https://youtu.be/gjfXaO_7wQg

시험을 앞둔 분들을 위한 위령제.
https://youtu.be/w3FLIfsiS5A

삼재라고 겁먹지 마세요!
https://youtu.be/h2AGBXmLBKU

2020년에 좋은띠
https://youtu.be/qkqWFs8cf2E

바쁠수록 뛰어라!
https://youtu.be/YdASNzL7c9g

집 나간 딸과 폭삭 망한 엄마의 대반전
https://youtu.be/QIZ34BivqlQ

말씀마다 소름이 끼쳐요
https://youtu.be/VM-hW6xaazE

죽은 신랑이 찾아왔어요
https://youtu.be/oDgOiI32XeE

당신은 무조건 됩니다.
https://youtu.be/63miIHfPX4Q

재테크 황금손 눈 높이를 낮춰봐 부동산 대박난다
https://youtu.be/1jXalyqVMpk

현모효부 당신은 복 많이 받으실거에요
https://youtu.be/IS50AcD_hGo

돈 많이 벌고 승진하고 싶다고?
https://youtu.be/VoVJSY6hrAw

이거다 저거다 고민 고민 하지마!
https://youtu.be/X9Q4AvmyG7k

남자 사기꾼 조심하세요
https://youtu.be/DVyEGw0jAyY

신굿이 아니라 삼재풀이를 하세요!
https://youtu.be/sNws_Qxbpsc

애기씨 숨길 것이 따로 있지 혼 좀 나셔야겠다!
https://youtu.be/Bf4B0gomrlU

노래방 도우미 그만하고 싶어요!
https://youtu.be/5oPE6QcmdC8
[굿엔트]촬영문의 010.9768.1638
[굿엔트]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M6gid2jm7Pc7d_wOrDgQQg
[굿엔트]네이버 https://blog.naver.com/goodent1638
[굿엔트]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odent1638
[굿엔트]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odent1638/
[굿엔트]트위터 https://twitter.com/Goodent6
[굿엔트]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goodent1638
[굿엔트]스토리채널 https://ch.kakao.com/channels/@goodent1638

우리나라 전통의 민간신앙을 알리는 곳으로 무속인의 이야기와 무속 문화 세습에 대하여 바르게 소개합니다.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항상 좋은 날 되세요!

민속신앙 전문 유튜브채널 '굿엔트' - 여러분들의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꿈:사람이 잠자는 동안에 생시처럼 여러 가지 사물을 보고 듣는 체험을 하는 정신현상.
보통 꿈이라고 할 때는 꿈속의 체험이 잠을 깬 뒤에도 회상되는 회상몽(回想夢)을 말한다. 수면 상태에 들어가면 뇌수의 활동 상태가 각성시의 것과 달라지는데, 이때 일어나는 표상(表象)의 과정을 ‘꿈의식’이라고 하며, 깨어난 뒤에 회상되는 것을 ‘꿈내용’이라고 한다.
그런데 꿈의식과 꿈내용은 일치하지 않을 때도 있다. 대체로 꿈내용은 뇌파적인 수면이 깊지 않을 때 꾸는 꿈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생리학적인 면에서는 잠이 들면 중추신경 내부의 흥분성이 저하되기 때문에 뇌 속의 여러 영역에서 생기는 흥분이 넓게 전달되지 않고, 따라서 전면적으로 통일된 뇌의 활동이 해리(解離)주 01)되는 상태가 나타나는데, 이 상태에서 일어나는 표상 작용을 꿈이라고 설명한다.
꿈속에 나타나는 표상은 현실 체험과 관련을 가지는데 융합·치환(置換)·상징·형상화 등의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즉, 두 가지 이상의 부분들이 조합하여 만들어지기도 하고, 서로 바뀌어 다른 것에 결부되기도 하며 연상되는 것이 나타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꿈의 특징은 현실계와 관련을 가지기는 하지만, 현실적인 사고로는 이해할 수 없는 비논리적이고 비합리적인 표상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꿈의 비논리성은 현실과 단절된 별세계로 꿈의 세계를 인식하게 하였고, 그 결과 현실에서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많은 문제를 꿈의 세계에서 해결하려는 시도가 문학작품의 창작을 통해 나타나게 되었다. 몽유소설(夢遊小說)·몽유설화(夢遊說話) 등이 그러한 예이다. 또한, 꿈속의 일을 해석하여 현실의 일을 알아보기 위하여 해몽이나 몽점의 방법이 생기기도 하였다.
그 밖에 꿈속에서 겪은 일을 그림으로 그려 제시하기도 하였고, 글로 적어서 후세에 남기기도 하였다. 이처럼 꿈은 인류의 보편적인 생리 현상이면서도 민족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나왔고, 꿈을 소재로 한 문화예술의 성격도 각기 다른 양상으로 전개되었다.
영역닫기꿈에 관한 말들
꿈은 단독으로 쓰이는 명사이지만 다른 말들과 복합되어 다양한 의미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결’이란 꿈처럼 허무하게 지나간 시간을 말하며, ‘꿈자리’란 꿈에 나타난 사실과 그 사실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징조까지를 포함하는 의미가 있다. 흔히, ‘꿈자리가 뒤숭숭하다’, ‘꿈자리가 사납다’라고 하여 좋지 않은 내용의 꿈을 꾸었을 때, ‘꿈자리’라는 말을 쓰고 있다.
또한, ‘꿈땜’이라는 말은 현실에서 일어날 일을 꿈으로 대신한다는 말로서, 궂은 일이나 좋은 일이나 기대가 실현되지 않았을 때 쓴다. 그 밖에 꿈을 해석하는 말로서 ‘용꿈’과 ‘개꿈’이라는 말이 있다. 용꿈은 좋은 꿈으로서, 기대 이상의 행운이 닥쳤을 때 흔히 ‘용꿈을 꾸었다’라고 하며, 개꿈은 아무런 현실성도 바랄 수 없는 헛된 내용의 꿈을 가리킨다.
꿈을 뜻하는 한자 ‘몽(夢)’과 관련된 말은 더욱 다양하다. 꿈속을 몽중(夢中), 꿈의 징조를 몽조(夢兆), 꿈과 같은 비현실적인 환상을 몽환(夢幻)이라고 한다. 자나깨나 잊지 못하는 일이 있을 때 ‘몽매(夢寐)에도 못 잊는다’라고 한다. 잠을 자는 동안 돌아다니는 병을 ‘몽유병(夢遊病)’이라고 하고, 잠자는 동안 사정(射精)하는 일을 가리켜 ‘몽정(夢精)·몽설(夢泄)·몽색(夢色)’이라고 한다.
그 밖에 고사(古事)에서 유래된 한자 숙어로서 덧없는 한때의 부귀영화를 ‘일장춘몽(一場春夢)·남가일몽(南柯一夢)·한단지몽(邯鄲之夢)’이라고 한다. 또한, 실현성 없는 공상을 ‘백일몽(白日夢)’이라고 하고, 좋은 꿈을 ‘화서지몽(華胥之夢)’이라고 한다.
꿈과 관련된 속담도 매우 많다. 손해를 본 사람이나 기대가 허물어진 사람을 위로할 때 ‘꿈꾼 셈만 치라’고 하며, 어떤 일을 좋은 방향으로 해석할 때, ‘꿈보다 해몽이 좋다. ’고 한다. 또한, 지나친 기대를 하는 사람에게 ‘떡 줄 사람은 꿈도 안 꾸는데 김칫국부터 마신다’는 말을 쓴다.
그 밖에 ‘꿈에 떡맛 보듯’, ‘꿈에 본 돈이다’, ‘꿈에 서방맞은 격’ 등의 속담은 모두 일시적인 기쁨이 덧없이 사라졌을 때 쓰는 말로서, 결핍된 상황을 충분히 해결하지 못했을 때 아쉬움의 표현으로 만들어진 속담들이다. 이처럼 꿈과 관련된 말들 속에서 찾아지는 꿈의 의미는 비현실적이고 일시적이며 허무하다는 것이다.
영역닫기몽정·해몽
꿈을 인간의 영적(靈的)인 활동의 산물이라고 믿었던 고대인들은 꿈이 미래에 전개될 어떤 사건의 전조라고 믿고, 그 꿈을 해석하여 미래의 일을 알아내고 길흉을 점치는 방법을 만들어내었다. 꿈을 해석하는 것을 ‘해몽’이라고 하고, 꿈을 근거로 미래사를 점치는 것을 ‘몽점’이라고 한다. 해몽에 관한 이야기는 『삼국유사』 권2 원성대왕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원성왕이 아직 각간으로 차재(次宰)에 있을 때였다. 어느 날 복두(幞頭)를 벗고 흰 갓을 쓰고는 12현금을 들고 천관사(天官寺) 우물 속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 꿈에서 깨어나 사람을 시켜 점을 치니, 복두를 벗은 것은 실직할 징조요, 현금을 든 것은 형벌을 받을 조짐이요, 우물 속으로 들어간 것은 옥에 갇힐 징조라 하였다.
원성왕이 듣고 매우 근심하여 두문불출하였는데, 그때 아찬(阿飡) 여삼(餘三)이 와서 면회를 청하였으나 왕이 병을 핑계하고 만나주지 아니하였다. 아찬이 다시 청하여 꼭 한번 만나보기를 원한다 하므로 왕이 마침내 허락하였다. 아찬이 “공이 근심하는 일이 무엇입니까?” 하고 묻자, 왕은 꿈을 점쳤던 일을 자세히 말하였다.
아찬은 일어나서 절하고 말하되 “이것은 좋은 꿈입니다. 공이 만일 대위(大位)에 올라서 저를 저버리지 않으신다면 공을 위하여 해몽해드리겠습니다.”라고 하였다. 왕이 좌우의 모든 사람들을 물리치고 해몽을 청하자, 말하기를 “복두를 벗은 것은 위에 앉을 사람이 없음이요, 흰 갓을 쓴 것은 왕관을 쓸 징조이며, 가야금을 든 것은 12대 자손이 대를 이을 징조이고, 천관정(天官井)에 들어간 것은 대궐로 들어갈 길조입니다.”라고 하였다.
여기에서 삼국시대에 이미 해몽을 통하여 앞일을 점치는 사례가 있었음을 볼 수 있다.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2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SITEINFO

dcbooks.co.kr
My own VLOG Diary that only scraps Youtube videos that I am interested in.
Contact : help@oxmail.xyz

NEWS

  •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dcbooks.co.kr. All rights reserved.